서울시의회

김혜련 보건복지위원장, (사)서울특별시시각장애인연합회 감사패 수여

시각장애인 전용 쉼터 설치를 위한 예산 확보에 대한 감사패 수여

작성일 : 2020-05-11 11:44 기자 : 이민수

감사패 수여 후 간담회 중인 참석자들

 

서울특별시의회 김혜련 보건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초1)이 지난 7일 오후 3시 보건복지위원장 집무실에서 ()서울특별시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윤상원)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감사패는 시각장애인 전용 쉼터가 설치 될 수 있도록 서울시 예산을 확보해준 데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전달되었다.

 

시각장애인쉼터는 장애특성상 일반 경로당 이용이 어려운 고령 시각장애인들에게 자조 모임 공간 및 여가프로그램 등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하반기 중 종로구, 도봉구에 설치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시각장애인연합회는 장애인 권익신장에 굳은 신념을 가지고 의정 활동을 수행하였으며, 특히 시각장애인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바탕으로 지역 내 복지시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시각장애인 전용 쉼터예산을 마련하여 서울시 자치구 전역에 쉼터가 조성될 수 있는 기틀을 세움으로써 시각장애인 복지에 지대한 공헌을 했으므로 이에 서울시 5만 시각장애인의 감사의 뜻을 담아 이 패를 드린다.” 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김혜련 위원장은 “()서울특별시시각장애인연협회 윤상원 회장님께서 시각장애인들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경로당과 같은 공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주셨고, 올해 예산 확보를 통해 시각장애인 쉼터가 설치될 수 있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 라고 수상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 고령의 시각장애인들이 쉼터라는 공간에서 다양한 여가 활동을 통해 노년의 무료함을 달래고 의미 있는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