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혜련 위원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보건복지의 변화 무청중 토론회 개최

27일 14시부터 YouTube Live를 통한 생중계

작성일 : 2020-05-26 17:20 기자 : 이민수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김혜련(서초 제1선거구, 더불어 민주당)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보건복지의 변화를 논의하기 위하여 무청중 토론회를 개최한다.

 

김혜련 위원장은 코로나 19가 우리사회 보건복지 정책에 준 변화는 상당히 유의미하다. 복지정책에서는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등 중간계층을 포용하는 현금급여, 보건분야에서는 생활방역과 같은 개인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 행동이 나타났고,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이나, 지방자치단체가 감염병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고, 해야 하는지 등 다양한 역할론과 정책이 제안되고 실행되었다.”라며 토론회 개최의 이유를 밝혔다.

 

토론회는 이용갑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연구원장을 좌장으로 하여 서울의료원 조동희 기획조정실장의 코로나 19 대응상황 보고를 시작으로 김창보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대표, 홍영준 서울시복지재단 대표가 각각 보건과 복지정책의 변화방향에 대한 발제를 할 예정이다.

 

이어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포용복지연구단장 김태완 연구위원, 김상욱 변호사, 서울시립대학교 보건대학원 임준 교수 그리고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병도 부위원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포스트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보건복지의 변화무청중 토론회는 YouTube Live를 통해 2714시부터 생중계될 예정이다.

 

서울시의회의 토론회와 공청회 생중계는 YouTube 검색창에 "서울특별시의회 토론회 공청회 생중계"를 입력하거나 (https://url.kr/R8adyO)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