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이광호 서울시의원, 2020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수상!

코로나 19 위기 속 탁월한 의정활동 높이 인정받아

작성일 : 2020-08-04 17:14 기자 : 이민수

이광호 의원 ,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수상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이광호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2020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식’(대회장 이종걸)에서 광역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종걸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회장을 맡은 '2020 대한민국경제문화공헌대상'은 시사연합신문사 주최로 대한민국 정치, 경제, 사회문화 등 각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인물 및 단체를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특별한 의미가 있다.

 

이 의원은 제10대 서울시의회 의원으로 기획경제위원회 위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계수조정위원, 독도수호특별위원회 위원, 김포공항 주변지역 활성화 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교통위원회 위원으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경제적 위기 등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 의원은 경기침체 극복과 코로나 대응 등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 노력과 코로나19로 인한 법인택시업체 긴급 경영개선비 지원 등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이 의원은 시민과 택시운수종사자를 보호하고, 택시업계 재정지원을 위한 서울특별시 택시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172(대표 및 1인 발의 8, 공동발의 105, 찬성의안 59)의 조례안을 발의하여 의정활동의 꽃인 자치입법 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이 의원은 시민의 대표로서 주어진 일을 했을 뿐인데 뜻깊은 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항상 성실한 모습으로 더욱 열심히 민생안정을 위해 일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