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채인묵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 ‘동북아 금융허브 육성, 시의회 차원 지원 약속’

채위원장, 여의도 금융대학원 개관식 참석해 금융중심지 지원 노력 밝혀

작성일 : 2020-09-23 18:10 기자 : 이민수

채인묵 기획경제위원장(더불어민주당, 금천1)
 

 

서울특별시의회 채인묵 기획경제위원장(더불어민주당, 금천1)22여의도 디지털 금융전문대학원개관식에 참석해 여의도 금융중심지를 동북아 금융허브로 육성하는데 의회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여의도 디지털 금융전문대학원(이하 금융대학원”)은 인공지능(AI), 핀테크 등 금융 분야 전문가를 키워내기 위해 서울시·정부(금융위원회교육기관(KAIST)이 참여해 여의도 서울국제금융센터(SIFC)에 국내 최초로 조성한 금융대학원이다.

 

금융대학원에는 강의실, 세미나실을 비롯해 전 세계 금융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할 수 있는 블룸버그 금융 정보 단말기 등 최첨단 전산실과, 화상교육시스템 등이 조성됐다.

 

채 위원장에 따르면, 서울시와 정부는 올해부터 2023년까지 4년간 190억 원을 금융대학원에 투입해 연간 240명 내외의 금융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등록금은 타 대학원 MBA 등록금의 절반 수준이며, 성적 우수자에게는 별도 장학금도 지원된다.

 

금융대학원의 교육대상은 금융회사 재직자, 핀테크 창업자 및 관련 기관 종사자, 금융권 취업준비생 등이며, 교육과정은 학위과정(2), 비학위과정(6개월 이내) 두 가지로 야간과 주말에 운영된다.

 

한편, 지난 6월 서울시의회는 혁신금융서비스의 해외 진출과 투자유치 지원, 금융중심지 활성화 시설의 조성운영, 금융대학원에 대한 보조금 등의 지원 등의 내용을 담은 서울 금융산업 육성 조례개정안을 가결해 금융중심지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을 가능케 했다.

 

채인묵 위원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금융대학원 개관으로 침체된 서울 금융중심지 활성화와 국제적 수준의 글로벌 디지털금융 전문인력 양성이 가능해져 서울의 금융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서울이 동북아 금융허브라는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관식에는 채인묵 위원장을 비롯해 김우영 서울시 정무부시장, 최훈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신성철 KAIST총장,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 김민석 국회의원, 김정태 운영위원장(시의회), 정재웅 서울시의원, 금융기관 대표 및 입학생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