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성흠제 위원장, 「2020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 행사」축하

코로나시대에 온택트(On-tact) 방식의 안전정보 및 안전체험 기회 제공

작성일 : 2020-10-30 18:04 기자 : 이민수

2020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 단체사진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성흠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은평1)30() 동작구 보라매체험관에서 개막한 2020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 행사에 참석하여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육 및 행사가 어려운 시국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온택트(On-tact)방식의 서울안전한마당 행사를 추진하게 된 것을 축하하고,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이 날 개막식 축하인사에 나선 성 위원장은서울안전체험 한마당은 2006년부터 시작한 행사로써 서울시민의 안전문화 확립에 대단히 큰 역할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금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 대신에 비대면 행사로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서울시와 시민이 함께 안전을 다짐하고 실제적인 재난 대응력을 갖추기 위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 넘는 온택트(On-tact)방식의 안전정보 및 안전체험의 장이 마련되어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또한, ‘안전은 행복한 일상을 가능케 하는 필수조건이자 누구나 공평하게 보장받아야 하는 시민의 기본권리 인만큼 시민안전교육과 체험의 기회확대를 위해 서울시의회 차원의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2020년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행사는 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시 유튜브채널을 통해 생중계 되었으며, 화재안전, 생활안전, 교통안전, 레저안전, 자연재해 및 감염병 대처요령 등 총 5개 분야 20여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시보기는 11.1~ 11.9일까지 가능하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