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경 시의원, 전국시·도의장협의회 제9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김경 시의원 “코로나19 위기로부터 민생과 경제를 지켜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

작성일 : 2021-01-14 16:25 기자 : 이민수

김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제9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김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113()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한종)에서 주관한 제9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지방의원들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전국 시·도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각 시·도의회에서 개별적으로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김 의원은 지난 한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고, 특히 지난 회기에는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서울시 민간위탁사무 제도에 대한 관리감독 미흡을 지적하며 제안서 평가 기준 개편 등 근본적 제도 개선을 촉구한 바 있으며, 10대 후반기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도시재생 및 주택 정책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을 이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서울시의회 10대 전반기에는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전국 지자체 최초로 서울특별시 시민 지식재산 진흥에 관한 조례를 비롯한 서울시교육청 적정규모학교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안을 발의하는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다양한 입법성과를 거두었다.

 

수상소감에서 김경 의원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에 매진한 결과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여 코로나19 위기로부터 민생과 경제를 지켜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