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 서울관광플라자 현장점검 격려

“코로나19 이후 서울관광 재도약 발판이 되기를”

작성일 : 2021-04-15 17:57 기자 : 이민수

김춘례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1)
 

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1)415일 청계천로 삼일빌딩에 새로 조성된 서울관광플라자를 현장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서울관광플라자는 한국관광공사의 원주 이전 이후 새로운 서울관광 컨트롤타워를 조성하고 민관 협력체계 강화를 통해 관광업계의 상생기반을 만들어 서울을 세계 최고 수준의 관광도시로 만들려는 목표로 조성된 것이다.

 

서울관광플라자는 특히 코로나19로 여행업, 호텔업, 국제회의기획업 등 관광업계 전반이 큰 피해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의 관광생태계를 지켜내고 관광업 회복의 재도약의 전초기지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울관광플라자는 1층에 여행자카페 등 여행자 편의시설, 무장애관광 및 의료관광 등 종합관광안관광정보센터를 두고 있고, 4층에 시민관광아카데미 강좌를 운영할 수 있는 세미나실과 다목적홀들 두고 있으며, 7층에서는 관광MICE기업을 지원하는 통합 센터를 운영하고, 8층에는 관광관련 협단체들이 입주하여 이들로부터 관광 관련 의견을 수렴하고 상생을 위한 거점의 역할을 하고 있다.

 

코로나 이전에도 단체관광에서 개별관광으로 관광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었고, 시민들이 생활주변에서 여가와 관광을 즐기는 새로운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었는데, 여기에 부응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9~10층에 관광기업 창업과 육성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고 컨설팅사업화홍보네트워킹 등 여러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김춘례 의원은 서울관광플라자의 여러 공간을 둘러보고, 관광플라자를 조성하기까지 수고한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업계의 숙원이던 공간을 서울시의회의 협력으로 어렵게 마련한 만큼 민관협력 클러스터로 상생을 위한 거점으로서뿐만 아니라 관광업의 새로운 모델을 발굴할 수 있는 청년들을 위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외국인전용 의료관광상담 및 체험공간을 통해 서울의 우수한 의료시설을 통해 외국으로부터 많은 의료관광 소비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