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한기영 시의원, 청소년의 음악교육 방향성 모색 토론회 전문가 패널로 참석

청소년 예술교육은 청소년들에게 많은 변화를 일으키는 중요한 사업

작성일 : 2021-09-16 18:04 기자 : 이민수

한기영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서울시의회 한기영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15() 서울특별시에서 주최하는 청소년의 음악교육 방향성 모색을 위한 토론회인 청소년과 예술하자!’에 전문가 패널로 참석하였다.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대문 청소년센터가 주관한 이번 토론회는 청소년의 음악교육 방향성 모색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현장과 온라인에서 참석하였다.

 

최근 사회적 고립과 우울감에 시달리는 청년, 청소년이 늘어나는 가운데 정책적으로 청소년들에게 음악교육을 지원하는 것은 청소년들의 심리치유와 교육의 형평성 측면에서 시의성이 있다는 데 많은 전문가들이 공감했다.

 

이날 전문가 패널로 참석한 한기영 시의원은 청소년 예술교육은 청소년들의 삶의 지향과 태도에 많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측면에서 그 중요성이 남다르다라며 청소년정책은 예산의 투입과 산출에 대한 단순 논리를 벗어나 상호 환류 과정에서 얼마만큼 참여를 이끌어내는지가 핵심이 되어야한다고 발언했다.

 

또한, 한 의원은 내년 양천구에서 개관할 서울시립청소년 음악창작센터를 통해 청소년전문가, 음악교육전문가들이 함께 지혜를 모아 청소년들이 제한적으로 접할 수밖에 없었던 음악 설비와 악기, 교육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제공할 것이다.” 라며 이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미래진로 가능성을 넓히고, 지역과 시민사회가 연계하여 소외되는 청소년은 없어야 한다.’는 가치를 구현해 낼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