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양민규 의원, ‘2021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우수한 행정사무감사 활동으로 타의 모범 돼

작성일 : 2021-11-29 17:41 기자 : 이민수

양민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영등포4)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양민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영등포4)29일 서울특별시의회 본관에서 열린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 주최 ‘2021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은 행정사무감사에서 우수한 활약을 펼친 의원들을 대상으로 각 상임위별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시상했다. 기자단은 우수한 행정사무감사로 타의 모범이 된 의원을 선정했다며 시상 이유를 밝혔다.

 

양 의원은 제10대 의회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로 진행된 올해 감사에서 그동안 지적해왔던 사안과 더불어 셀프평가가 가능한 유치원 평가에 대한 실효성 문제 국공립유치원의 낮은 취원율 문제 특급우대 누리는 원로교사 문제 공립유치원 보건교사 부족 문제 초등 돌봄 내 학폭 증가 등 인프라 부족으로 인한 돌봄 미관리 문제 등을 지적했다.

 

나아가 내국인학생 비율 규정 위반 외국인학교 문제 학교안전공제회 공제금 사각지대 문제 특성화고 실습실 안전사고 증가 문제 사학 법정부담금 납부율 저조 문제 등 좀 더 심각한 주제로 학교교육 전반에 관련한 사항을 지적하고 개선할 것을 요구했다.

 

양 의원은 시민과 지역주민을 위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시의원 본연의 임무임에도 이렇게 보람된 상을 주셔서 감사하고 영광일 따름이라며 의정활동의 으로 불리는 행정사무감사에서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뜻깊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양 의원은 막상 상을 받으니 막중한 책임감이 생긴다앞으로도 다양한 주체들 간 의견을 수렴하여 서울시민 및 지역 의제를 도출하고 서울시 현안 해결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