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정재웅 의원, ‘서울시의회 2021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수상

작성일 : 2021-11-30 17:55 기자 : 이민수

정재웅 의원(더불어민주당, 영등포3)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정재웅 의원(더불어민주당, 영등포3)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29일 개최된 서울시의회 2021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시상식에서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이 날 시상식을 주관한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은 매년 행정사무감사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합리적인 정책비판과 대안제시로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있다.

 

정 의원은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시공학 박사의 전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탁월한 전문성을 발휘하여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잘못된 정책들에 대한 감시 및 통제를 통해 시민들의 편의성과 생활 발전에 이바지했다.

 

특히 정 의원은 서울시 안전총괄실과 소방재난본부, 물순환안전국, 도시기반시설본부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고층 건축물 화재 예방대책 및 대응방안 미흡 요소수 부족현상 관련 하수처리과정의 활성탄 수급문제 대비 건의 현장활동 중 가정폭력 상황인지 시, 적극적 대응 요청 등 다양한 시정처리요구 및 건의사항을 제시하는 데 기여하며 부당한 행정에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감사로 시정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서울시민의 관점에서 시행되고 있는 정책을 바로잡고자 한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더 좋은 서울시 정책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