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한기영 의원, “#내가_민주당의_미래다” 청년 캠페인 개최

청년이 정치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적 개혁 필요

작성일 : 2022-01-11 11:39 기자 : 이민수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청년과미래정치위원회(상임위원장 박용진 의원)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당 청년위원회(위원장 한기영 의원)가 주관한 “#내가_민주당의_미래다청년 캠페인이 지난9()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박용진 청년과미래정치위원회 상임위원장, 한기영 서울특별시당 청년위원장 및 서울49개지역 광역·기초 의원, 청년위원회 위원장단 등이 참석하여 청년과 미래정치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제도적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는 3가지 모듈로 나누어 청년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는데 먼저 나는 왜 정치를 하는가라는 주제로 청년 정견 발표를 한 뒤, 현재 제도권 정치계에서 활동하는 청년 선출직 공무원들이 겪는 청년 정치의 현주소에 대한 발언 및 자유토론을 진행하였다. 마지막 순서로는 청년위원회를 거쳐간 선배 당원에게 공로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지며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박용진 청년과미래정치위원회 상임위원장은 이제 우리 정치가 선거 때만 되면 청년을 찾는 일회성 이벤트 방식에서 벗어나, 청년이 주체가 되어 정치에 직접 참여하고 세상을 움직일 수 있도록 제도적 개혁이 이뤄져야 한다. 오늘이 그 변화의 흐름에 힘을 보태는 중요한 날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기영 청년위원장은 이제는 청년들이 정치적 혜택을 받는 수동적 입장에서 정치활동을 직접 참여하는 능동적인 역할이 필요하다. 더 많은 청년들이 정치에 뜻을 품고 참여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발언하였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