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도봉면허시험장, ‘대학생 교육봉사단’모집

청소년 교통사고 감소 및 예방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작성일 : 2018-01-09 16:58 기자 : 임혜주

대학생교통봉사단 교통안전교육 모습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시험장장 전주현)은 청소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할‘대학생 교육봉사단 3기’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은 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보행자·자전거 운전자·예비 자동차 운전자인 청소년에게 교통법규 및 안전수칙을 다양한 사고 동영상과 함께 학습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2017년에도 교육봉사단 1기, 2기와 함께 16개 학교 및 기관을 찾아가 4,378명의 청소년들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제18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 동아리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교육봉사단으로 활동하는 대학생에겐 최소 15시간 이상의 봉사활동 인정과 출강에 따른 소정의 교통비를 제공하며, 교육봉사단 활동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

 

 대학생 교육봉사단은 1월 31일까지 이메일(dobong365@koroad.or.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는 도봉면허시험장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주현 도봉면허시험장장은“시험장의 전문성과 대학생의 열정이 합쳐져 청소년 교통사고 감소 및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많은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봉면허시험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개발하여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공공기관의 공익적 역할을 지속할 계획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