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도봉면허시험장, ‘대학생 교육봉사단’모집

청소년 교통사고 감소 및 예방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작성일 : 2018-01-09 16:58 기자 : 임혜주

대학생교통봉사단 교통안전교육 모습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시험장장 전주현)은 청소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할‘대학생 교육봉사단 3기’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은 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보행자·자전거 운전자·예비 자동차 운전자인 청소년에게 교통법규 및 안전수칙을 다양한 사고 동영상과 함께 학습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2017년에도 교육봉사단 1기, 2기와 함께 16개 학교 및 기관을 찾아가 4,378명의 청소년들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제18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 동아리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교육봉사단으로 활동하는 대학생에겐 최소 15시간 이상의 봉사활동 인정과 출강에 따른 소정의 교통비를 제공하며, 교육봉사단 활동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

 

 대학생 교육봉사단은 1월 31일까지 이메일(dobong365@koroad.or.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는 도봉면허시험장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주현 도봉면허시험장장은“시험장의 전문성과 대학생의 열정이 합쳐져 청소년 교통사고 감소 및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많은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봉면허시험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개발하여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공공기관의 공익적 역할을 지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