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서울시, “6개 지역 폐교개조 이색 캠핑 즐기세요”

텐트, 화덕, 테이블 등 야영필수품 비치, 요금은 1박2일 기준 25,300원

작성일 : 2018-03-05 18:56 기자 : 이민수

 

서울시에서 2013년부터 운영을 시작. 시민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지방 폐교를 활용한 서울시 가족캠핑장이 전국 6개 지역에서 24() 개장한다.

 

서울시 가족캠핑장은 도농상생 협력과 시민들이 도시를 벗어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공기가 맑고 깨끗한 농촌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서울시 가족캠핑장 이용은 4인 가족이 12일에 25,300원으로 텐트, 테이블, 화덕 등 야영 필수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여름방학과 주말에는 100%의 높은 예약률을 보일 정도로 인기가 높다.

 

가족캠핑장에는 탁구장, 바둑교실, 텃밭, 효소 만들기, 식물 체험 등어린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매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어 불편함 없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예약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가능하며 3월분은 5()부터, 4월분은 12()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5월부터는 전월 10일부터 예약할 수 있다.

 

예약시간은 10(제천, 철원) / 14(횡성, 포천) / 16(함평, 서천).

캠핑장 위치, 시설물, 주변관광지 등 상세한 이용안내는 서울시 가족캠핑장 블로그(http://blog.naver.com/seoul_camp)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현재 조성중인 봉화 솔향가득 서울캠핑장은 마무리 공사 후 4월 개장할 예정으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봉화 서울캠핑장(가칭)()황평분교(경북 봉화군 소천면 홍점길 31)를 리모델링해 조성하는 것으로 솔숲으로 둘러싸인 가운데 전면에는 황평천이 흐르는 등 자연체험을 위한 캠핑장으로서 최적의 장소에 위치하고 있다.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