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ㆍ중구ㆍ 서대문ㆍ마포ㆍ용산

“도서관으로 피서오세요”… 마포동네책축제 <여름 책 열음>

20일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제9회 마포동네책축제 <여름 책 열음>’ 개최

작성일 : 2019-07-16 09:00 기자 : 임혜주

흥미로운 이야기가 가득한 도서관으로 피서를 떠나보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주민들이 책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0일 마포중앙도서관에서 9회 마포동네책축제 <여름 책 열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시작된 마포동네책축제는 마포 지역의 공공도서관과 문화단체가 중심이 되어 책을 매개로 지역주민과 즐겁게 소통하는 책축제 한마당이다.

 

독서의 계절은 가을이라는 기존의 관념에서 벗어나 올해는 개최 시기를 10월에서 7월로 변경하고 도서관으로 피서를 온 주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원하고 쾌적한 실내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날씨 걱정 없이 책축제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다.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마포중앙도서관은 방학과 휴가를 얻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거대한 휴양지로 변신한다.

 

먼저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마포중앙도서관 1층 갤러리에서는 세계적 그림책 작가인 이수지씨의 대표작 파도야 놀자’, ‘이렇게 멋진 날을 함께 보며 소통하는 북토크 <이렇게 멋진날-이수지의 그림책>이 진행된다.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6층 마중홀에서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소설 진이, 지니저자 정유정과 노래 수고했어 오늘도로 널리 알려진 가수 옥상달빛이 출연하는 북콘서트 <한 여름날의 꿈>이 열린다. 이날 북콘서트는 TBS ‘TV책방 북소리촬영과 함께한다.

 

책 제목 찾기, 책갈피·드림캐쳐 만들기, 나만의 책 만들기 등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는 9개의 독서체험도 6층 로비와 세미나실에서 펼쳐진다.

 

또 전시를 통해 ‘2019 마포구 올해의 한 책‘IBBY 장애아동도서 50’, ‘9회 마포동네책축제추진위원회 추천도서 30’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IBBY 장애아동도서 50’은 국내외 주요 국가의 우수한 장애도서를 선정한 도서들로, 다양한 감각으로 만나는 도서를 통해 언어와 문화의 경계를 넘는 색다른 소통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 쉼터로는 다양한 컬러링북에 여름에 색을 입혀보는 여름의 색코너와 캠핑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여름 북 캠핑장을 준비했다.

 

이 밖에 2019 마포구 북스타트 1단계(0~18개월) 책 꾸러미 배부, 마포FM의 책소개 프로그램 독감공개방송 등 여름을 테마로 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북토크와 북콘서트는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가능하며 행사 참여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mplib.mapo.go.kr/mcl)를 참고하거나 마포중앙도서관의 중앙도서관팀(02-3153-58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여름방학과 긴 휴가가 있는 여름은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을 여유롭게 읽고 즐기기에 좋은 계절이다가족과 함께 책축제를 즐기며 특별한 여름날의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