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ㆍ중구ㆍ 서대문ㆍ마포ㆍ용산

마포구, ‘학생 식재료 바우처’ 사업 실시… 1인당 10만원 지원

서울시-교육청-자치구,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 식재료 바우처 제공

작성일 : 2020-05-21 11:42 기자 : 임혜주

서울특별시교육청의 학생 식재료 지원사업 안내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서울시·서울시교육청과 협력해 지역 내 모든 학생 가정에 1인당 10만원 상당의 식재료 바우처를 제공하는 학생 식재료 바우처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등교 연기 및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교 급식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와 학교 급식업체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7, 코로나19 관련 긴급 기자설명회를 통해 서울시교육청·서울시·자치구는 서울시 약 86만 명의 초··고 및 특수학교 학생들에게 시교육청 50%, 서울시 30%, 자치구 20%의 비율로 예산을 분담해 총 860억 원의 재원을 투입해 식재료 바우처를 지급할 계획임을 밝혔다.

 

마포구는 약 5억 원의 재원을 분담해 지역 내 초··고 및 특수학교 학생 약 27220명의 학생들에게 1인당 10만원의 식재료 바우처를 지급하게 된다.

 

지급 방식은 친환경 쌀과 식재료꾸러미로 주문할 수 있는 6만원 상당의 농협 모바일 쿠폰과 4만원의 농협몰 포인트로 제공하게 된다.

 

모바일 쿠폰은 학부모 휴대전화 번호로 발송될 예정이며 식재료는 주문을 통해 5월 말부터 각 가정으로 배달되게 된다.

 

한편, 식재료 바우처 지원을 위해서는 개인정보제공 동의 및 농협몰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자세한 안내사항은 각 학교에서 학생 및 학부모에게 e알리미 및 가정통신문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개학 연기로 친환경 농산물 농가와 급식 관련업체의 피해가 심각하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급식 미실시로 인한 잔여 예산을 식재료 바우처 형태로 각 학생 가정으로 전달해, 가정의 부담도 덜고 친환경 농산물 농가에도 작은 도움을 전하는 상생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종로ㆍ중구ㆍ 서대문ㆍ마포ㆍ용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