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ㆍ중구ㆍ 서대문ㆍ마포ㆍ용산

중구, 터치 한 번으로 지역정보를 내 손 안에!

충정로역 5번출구, 서소문역사공원 등지에 종합정보 안내 키오스크 설치

작성일 : 2020-10-26 09:03 기자 : 임혜주

충정로역 5번출구 앞에 설치된 \'중림 종합정보안내 키오스크\'
 

 

중구(구청장 서양호) 지역경쟁력에 날개를 달아줄 '스마트 종합정보안내 키오스크'가 중림동에 설치됐다.

 

중림동은 다양한 관광 자원을 가진 도시다. 특색 있는 가게들이 모여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만리재로부터 서울시 미래유산으로 선정된 손기정기념관과 환일고 십자관,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성당인 약현성당까지 다양한 역사문화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구는 중림동을 찾는 이들이 보다 쉽게 지역정보를 얻고 활용할 수 있도록 총 3곳에 안내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설치장소는 서울로7017과 연결되는 만리재로 초입(만리동233-1), 서소문역사공원 근방(중림동 29), 충정로역 5번출구 등 유동인구가 집중된 곳이다.

 

49인치 대형모니터를 터치하면 중림동 역사·문화재 중구 대표 관광코스 지역축제·행사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각 콘텐츠마다 스마트폰으로 전송가능한 QR코드가 함께 제공돼 친구 또는 가족과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인근 식당 대표메뉴 조회부터 예약까지 한 번에 연결하는 '커넥트! 중림 맛집' 기능을 갖춰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중림동 관계자는 이번 키오스크 사업은 중림동을 스마트하게 바꿔줄 올해의 세 번째 사업이라며, 지난 6월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 무인 도서관'과 버스정류장에 유해물질 차단·냉난방·무선인터넷 등의 기능을 입힌 '중림스마트 쉼터'까지, 모두 주민 제안으로 시작된 사업이기에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시대변화에 발맞춰 행정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한편, 앞으로도 주민 의견이 정책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채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종로ㆍ중구ㆍ 서대문ㆍ마포ㆍ용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