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ㆍ중구ㆍ 서대문ㆍ마포ㆍ용산

용산구, 3~4일 생활문화 작품 전시회 개최

용산아트홀 전시장서 4일 오후 3시까지 전시회 운영…9개 동아리 참여

작성일 : 2020-12-03 15:12 기자 : 이민수

- 뜨개질, 인테리어 소품, 문인화 등 160여개 작품 선봬

 

3일 용산아트홀 전시장을 찾은 시민들이 용산구 생활문화 작품 전시회를 둘러보고 있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3일 용산아트홀 지하1층 전시장에서 생활문화 작품 전시회 ‘아트위크’ 행사를 개최했다.

 

▲덴마크에서 온 허니쟈 ▲매듭향기 ▲글로위 ▲스튜디오 그룰 ▲호호(皓皓)하다와 함께하는 뜨개생활 ▲용산문화원 문인화반 ▲신흥로130의 사람들 ▲카라반 칼핀트 ▲피아노숲 등 9개 동아리(전문 작가 포함)가 뜨개질, 인테리어 소품, 문인화 등 160여개 작품을 전시했다.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무료로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행사는 4일 오후 3시까지며 최대 25명까지 동시 입장이 가능하다.

 

전시회에 참여한 황창숙(여·47)씨는 “제가 하고 있는 뜨개질 공예는 실용품이라 전시회에 출품할 기회가 많지 않다”며 “이런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다”고 말했다. 황씨는 현재 용산구 해방촌(용산2가동)에서 뜨개질 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구는 지난 2018년부터 주민들의 생활문화동아리 활동을 지원해 왔다. 동아리 오리엔테이션, 간담회, 예술로7017 페스티발 참여, 용산 음악동호회 연합축제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 10월에는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아트위크 공연 행사를 열었다. 총 11개팀 90여명이 무대에 올라 오카리나 7중주, 하와이 훌라댄스, 뮤지컬, 합창, 합주, 난타 등 공연을 선뵀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올해 두 번째 아트위크 행사를 용산아트홀 전시장에서 개최한다”며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구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종로ㆍ중구ㆍ 서대문ㆍ마포ㆍ용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