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ㆍ중구ㆍ 서대문ㆍ마포ㆍ용산

2022년 종로생활, 어떻게 더 좋아질까?

‘복지’, ‘새로운 공간’, ‘문화’, ‘참여’, ‘제도’ 등 5개 분야 39개 사업내용 수록한 전자책 제작

작성일 : 2022-01-24 12:07 기자 : 임혜주

대표 이미지
 

 

종로구가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되거나 달라지는 주요 정책·제도를 알리고자 전자책 2022 좋아지는 종로생활을 제작하고 구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였다.

 

이번 책자에는 구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 새로운 공간 문화 참여 제도 5개 분야 총 39개의 사업이 골고루 수록돼 있다. 시대적 변화와 주민 요구를 반영한 다채로운 사업들을 소개해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적인 내용으로는 관내 전체 가구의 41%를 차지하는 일인가구를 위한 특별 대책, 자녀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켜줄 첫만남 이용권영아수당지원을 들 수 있다.

 

아울러 올해 종로구에 새로이 탄생하는 의미 있는 공간들도 안내해준다. 그 예로 군인아파트 노후건물을 리모델링해 조성하는 옥인동 아이꿈뜰’, 아동이 직접 디자인하는 종로 우리동네놀이터’, 놀이와 교육을 함께 즐기는 종로구립 혜명아이들 실내놀이터등이 있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 및 쾌적한 보행환경 제공에 기여할 홍지동 36번지 일대 도로개설’, 주차장과 실내체육 공간을 만드는 황학정 앞 도로확장 및 시설개선에 대한 내용도 포함시켰다.

 

이처럼 구민 복지와 편의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사업에 대해 폭넓게 살펴볼 수 있는 2022 좋아지는 종로생활은 구청 누리집 내 종로소개구정정보달라지는 제도에 접속해 누구나 확인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민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알지 못해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정책 홍보에 있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종로ㆍ중구ㆍ 서대문ㆍ마포ㆍ용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