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동대문구, ‘식품위생 평가’ 서울시 최우수구로 선정

나트륨 줄이기 사업, 유해업소 100개소 이상 정비 인정 받아

작성일 : 2018-12-25 16:31 기자 : 임혜주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사진)가 서울시 식품안전 및 위생분야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돼 3천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시는 식품안전관리인프라, 원산지관리, 식중독관리, 친절행정서비스 등 7개 분야 26개 지표를 기준으로 25개 자치구를 평가했다.

 

구는 7개 분야 평가지표에서 골고루 좋은 점수를 얻어 최우수구로 선정됐다.

 

동대문구 지역 내에는 경동시장, 서울약령시장, 청량리청과물시장 등 대규모의 재래시장이 19개 이상 밀집해 식품가공 및 판매업체가 많다.

 

구는 이러한 특성을 고려해 안전한 식품관리 및 위생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식중독 예방교육, 현장지도 등에서 높은 실적을 올렸다.

 

또한 일반음식점 및 집단급식소에서 나트륨 줄이기 사업을 추진해 150개의 실천음식점을 지정했고, 2017년부터 유해업소인 찻집 단속을 추진해 166개의 업소중 102개소가 정비 됐다.

 

최우수구 선정으로 받게 된 3천만원의 인센티브는 앞으로 나트륨 줄이기사업, 식중독 예방사업 등 구의 전반적인 음식문화 수준 향상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안심 먹거리를 위한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었다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구민이 안심할 수 있는 식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