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양천구, 학교현장에 재능 있는 마을 주민모집

7일(월)부터 15일(화)까지 학교 정규수업시간에 교육활동 지원하는 문화예술·창의체험 협력강사 모집

작성일 : 2019-01-07 14:53 기자 : 임혜주

협력강사 초등학교 전래놀이 수업 진행모습(사진 양천구 제공)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재능 있는 지역주민을 마을강사로 발굴하여 초··고등학교 정규수업시간에 학교교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예술·창의체험 협력강사를 7()부터 15()까지 모집한다.

 

구는 학교와 마을을 연계하여 교육 공공성을 실현하기 위해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적 재능과 역량을 지닌 마을주민들이 학교를 도와 지역 내 교육격차를 줄이는 민··학 협력 사업이다.

 

협력강사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전문인력이 필요한 문화예술·창의체험 분야 교과목 수업을 학교교사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강사다.

 

강사 모집분야는 연극, 뮤지컬, 영상제작, 오카리나, 공예, 캘리그라피, 라인댄스, 무용, 전래놀이 등 30개 분야이며, 양천구에 거주하고 모집분야 관련 전공·유경력자·해당 자격증 소지자는 신청가능하다. 또한 최종합격 후 사업관련 연수 등 지역활동에 참여가 가능하여야 한다.

 

관심 있는 주민들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고시·공고를 참조하여 필요한 서류를 구비한 후 구청4층 교육지원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선발된 마을강사는 소정의 연수과정을 거쳐 관내 학교요청에 따라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2620-4629)로 문의하면 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협력강사는 경력단절 여성 등 지역자원을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협력강사들의 다양한 재능을 교과과정과 연계함으로써 수업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만족도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