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양천구, 환경공무관의 선행이 주는 잔잔한 감동

분리수거 될 뻔한 137만원, 주인에게 돌려줘

작성일 : 2019-03-07 10:28 기자 : 임혜주

거리청소를 하고있는 환경공무관 박철씨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에서 신월동 거리를 청소하던 환경공무관이 현금 137만원이 든 비닐봉투를 발견해 주인을 찾아준 선행이 알려져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양천구청 소속 환경공무관인 박철(46)씨는 지난 달 26일 오후 120분께 신월동 121-17 인근 도로에서 작업 중이었다. 그런 박 씨의 눈에 검정 비닐봉투 뭉치 하나가 눈에 띈 것. 무단투기 쓰레기봉투일 꺼라 생각하며 분리수거를 위해 비닐봉투를 열자 예상과는 달리 지폐 수십 장이 들어있었다. 무려 137만원. 현금을 발견한 박 씨가 놀란 것도 잠시, 이내 마음이 다급해졌다. 발을 동동 구르며 애를 태우고 있을 분실자를 생각하니 단 1초도 지체할 틈이 없었던 것이다. 다행히 비닐봉투 안에는 분실인을 찾을 수 있는 신분증도 함께 들어있었다.

 

곧바로 인근 지구대를 찾은 박 씨는 분실물을 전달하며 주인을 꼭 찾아주길 거듭 부탁했다. 지구대에서 신분증을 조회해 찾은 분실인은 인근에서 김밥집을 운영하고 있던 A. 재료구매 대금을 잃어버리고 찾을 길이 없어 난감했던 A씨는 지구대의 연락을 받고 한 달음에 달려왔다.

 

A씨는 잃어버린 돈을 찾아줬다는 얘기를 뉴스에서만 들었었는데 막상 제가 그 주인공이 되니 정말 말로 다 할 수 없을 정도로 고맙습니다. 찾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못 했어요. 언제 한번 저희 가게에 오시면 맛있는 김밥을 대접하고 싶습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감사인사를 받은 박씨는 제가 아니라 다른 누군가가 발견했어도 아마 똑같이 행동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대단한 일을 한 것도 아닌데 주변에서 너무 칭찬들을 해주셔서 오히려 부끄럽습니다.”고 전했다.

 

박 씨는 평소에도 남을 배려하는 따뜻한 심성과 성실함으로 주변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었다. 양천구는 박철 씨의 선행을 귀감으로 삼고 감사의 의미를 담아 올 연말 모범 환경공무관 표창을 할 계획이다.

 

박 씨를 비롯한 양천구 환경공무관들은 평소 가로 청소를 하며 수집한 고철, 폐지 등을 판매한 대금을 모아 지난 해 12월 백미 600kg을 불우이웃돕기 성품으로 기탁하는 등 5년 째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