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양천구, 우리 아이 행복하게 키우려면?

4월 18일(목) 아이 성장을 돕는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실시

작성일 : 2019-04-16 17:20 기자 : 임혜주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취약계층 어린이 양육자를 대상으로 적절한 자녀양육 방법을 알려주는 2회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을 개최한다.

 

구는 드림스타트 양육자(*12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한부모,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 아동의 부모, 조부모 등)를 대상으로 교육을 개최해 아동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데 도움이 되고자 2013년부터 부모교육을 실시, 지난 2월에는 자녀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교육했다.

 

부모 교육은 두 달에 한 번씩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베스트셀러 엄마반성문의 저자이자 서울 명신초등학교 교장인 이유남 강사가 행복한 아동으로의 성장을 돕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강의한다.

 

교육은 418() 해누리타운 2층 아트홀에서 오후 630분부터 2시간가량 진행된다. “코칭으로 행복의 날개를 펴다를 주제로 행복한 리더를 키우는 코치형 부모 두뇌의 구조와 코칭의 이해 마음을 여는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 코칭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선덕 여성가족과장은 양천드림스타트의 아동이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양육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이번 교육으로 내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고민하는 부모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