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양천구, 어르신 실버마크 달고 안전운전하세요

주민센터 또는 어르신복지관 4곳에서 실버마크 신청 가능.. 만 70세 이상 자동차 소유 어르신 대상

작성일 : 2019-04-18 10:40 기자 : 임혜주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어르신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고령운전자 실버마크 교부와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구는 올 1월부터 서울시 최초로 관내 만 65세 이상 고령운전자가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하면 선불교통카드 1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 중이다.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더 이상 운전하지 않겠다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다.

 

양천구는 이에 그치지 않고 운전을 하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고령운전자 실버마크 교부어르신 교통안전교육4월부터 시행해 어르신이 더욱 안전하게 자동차를 운행할 수 있도록 한다.

 

고령운전자 실버마크는 자동차 앞·뒤 유리창 바깥쪽에 붙이는 표식이다. 주변 운전자들에게 해당 차량의 운전자가 고령 운전자임을 알리면서 서로 배려와 양보 운전을 하도록 유도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실버마크는 양천구에 거주하면서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만 70세 이상 고령 운전자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본인의 자동차 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주소지 동 주민센터나 어르신복지관 4(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신월어르신복지센터, 밝은내 어르신복지센터, 목동실버 복지문화센터) 중 한 곳을 찾아가 신청서를 작성하면 받을 수 있다.

 

또한, 어르신들의 안전한 운전과 보행을 위한 교통안전교육도 실시한다. 관내 어르신 복지관 4(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신월어르신복지센터, 밝은내 어르신복지센터, 목동실버 복지문화센터)별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오는 11월까지 안전 운전교육 안전한 보행을 위해 지켜야 할 사항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각 복지관별로 교육 일정이 다르니 전화로 일정을 확인한 후 참여하면 된다.

 

김순덕 어르신장애인과장은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시 선불교통카드를 지원하는 사업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던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어르신의 교통안전을 위한 정책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내실 있게 사업을 운영하고, 교통안전을 위한 새로운 방안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