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에코마일리지 가입해 환경보호 앞장서요

양천구, 에너지 절약하면 인센티브 지급하는 ‘에코마일리지’ 가입 구민 모집

작성일 : 2019-06-11 11:27 기자 : 임혜주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전기, 수도 등의 에너지를 절약한 만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할 구민들을 모집한다.

 

에코마일리지는 에코(ECO, 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는다)의 합성어로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하면 마일리지로 적립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개인 또는 단체 회원의 6개월 동안 에너지(전기, 도시가스, 수도, 지역난방) 사용량이 최근 2년 같은 기간 동안 사용한 평균 사용량보다 줄어들었을 경우, 감축률에 따라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에너지 사용량을 5~15% 이상 감축한 개인회원에게 1~5만원, 10% 이상 감축한 단체 중 감축률 및 감축량, 절감사례 등이 우수한 곳에 50~1,00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또한 가입된 회원에게는 전기, 도시가스, 수도, 지역난방 사용량도 주기적으로 분석해 알려주기도 한다.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고자 하는 구민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에 접속하여 신청하거나 가까운 주민센터 또는 양천구청 녹색환경과에 방문하여 가입하면 된다.

 

6월에 가입하는 구민에게는 마트가방 또는 장바구니(1)를 가입 축하선물로 제공한다.

 

김상국 녹색환경과장은 보다 많은 구민이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해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에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에너지를 절약하는 것은 지구 온난화의 주요 원인인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미래 세대를 위해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녹색환경과(2620-4868)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