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양천구, “혼자 있는 밤 안심하세요” ‘SS존 사업’ 실시

목2·3·4동 단독 세대주 100가구 및 점포 25곳 대상.. 총 4천 9백만 원 투입

작성일 : 2019-06-17 17:07 기자 : 임혜주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여성 1인 가구 및 점포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SS(Safe Singles)존 사업을 실시한다.

 

SS존 사업이란 여성 혼자 거주하는 집 또는 혼자 근무하는 점포에 비상벨, 보조키 등 안전장비 설치 및 귀갓길에 야간조명을 설치해 여성들의 불안감 해소를 돕기 위한 사업이다. 양천구가 서울시 여성안심마을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확보한 예산 49백만 원으로 여성 1인가구가 밀집되어 있는 목2·3·4동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게 되었다.

 

여성 1인 가구 안심홈세트는 전·월세 임차보증금 1억 원 이하의 주택에서 살고 있는 여성 단독 세대주 100가구에 지원된다. 집 안에서 모니터로 외부의 사람을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비디오창 도어락 외 이중 잠금장치인 현관문 보조키 외부에서 문을 열고 들어오면 경보음과 함께 지인에게 문자가 전송되는 문 열림 센서 비상시에 당기면 경보음과 함께 지인 및 112에 비상메시지가 자동 전송되는 휴대용 긴급비상벨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기상황에 휴대용 비상벨을 누르면 양천경찰서 및 양천구CCTV통합관제센터와 연결되고 경찰이 즉각 출동하는 여성 1인 점포 비상벨은 목2·3·4동에 위치한 25개 점포에 지원되며,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점포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여성 1인 가구 또는 1인 점포는 오는 712()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eddy97@yang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팩스(2646-5177) 또는 우편(양천구 목동동로 81, 해누리타운 5층 여성가족과, 안심마을 담당자 앞) 접수도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731()까지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사업 외에도 양천구는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 여성무인안심택배함, 여성안전지킴이집 등 여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앞으로도 여성과 함께 온 가족이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