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양천구, 워터파크 부럽지 않은 우리동네 물놀이장

안양천생태공원 어린이물놀이장 오는 19일~다음달 18일 무료개장

작성일 : 2019-07-17 11:28 기자 : 임혜주

지난해 7월 안양천물놀이장 개장식에서 워터슬라이드를 타는 아이들 모습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안양천생태공원 어린이물놀이장을 오는 19() 개장하고 다음달 18()까지 운영한다.

 

구는 무더운 여름을 도심 속에서 가족과 함께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난 2017년부터 안양천생태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하루 평균 1,357, 42,050명의 구민들이 물놀이장을 찾아 더위를 날리기도 했다.

 

올해 안양천생태공원 어린이물놀이장(신정교~오목교 사이 피크닉장 옆 광장)19() 오전 10시 개장식을 시작으로 한 달간 무료로 운영된다.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매주 월요일은 대청소와 시설물 점검을 위해 문을 닫는다.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태풍이 오거나 비가 내리는 날에는 휴장한다.

 

총 면적 3,000규모인 안양천생태공원 어린이물놀이장은 에어슬라이드 4, 물놀이풀 4조로 구성되어 있다. 풀장의 물높이는 단계에 따라 30~70로 나뉜다.

 

특히, 올해 새로 도입된 30m 유수풀, 미로 찾기 에어바운스, 유격체험놀이가 가능한 밀리터리 에어바운스를 비롯해 소금쟁이 물놀이터, 바나나시소 물놀이터, 가족이 함께하는 물총놀이터 등 풍성한 물놀이 기구도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구민들의 편의를 위해 탈의실, 샤워시설, 매점, 그늘막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마련된다. 또한,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관리요원과 간호조무사가 현장에 상시 배치되며 의무실도 운영한다.

 

김규종 공원녹지과장은 물놀이장에 공급되는 수돗물은 하루에 4회씩 수질검사를 실시해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라며 무더운 여름철, 물놀이 할 곳을 찾아 멀리 떠나기보다 가까운 안양천생태공원 어린이물놀이장에서 가족과 함께 시원하고 행복한 여름의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2620-3592)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