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양천구, 일본 수출규제 피해기업 지원 나서

중소기업육성기금 및 특별신용보증 통해 총 9억 원 규모 자금 지원.. 피해기업 접수창구도 운영

작성일 : 2019-08-14 11:31 기자 : 이민수

양천구청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조치로 인한 관내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지원 대책을 마련하고 대응에 나선다.

 

먼저, 일본 정부의 백색국가(수출심사 우대국) 제외조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양천구 관내 기업에 대해 총 7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기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양천구에 공장을 등록한 제조업자 양천구에 주 사무소를 두고 서울특별시 안에 공장 등록한 업체 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이다.

 

연이율 2%,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 조건으로 대출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여 융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한 후 필수 제출서류와 함께 다음달 20()까지 양천구청 일자리경제과(목동동로 105, 7)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서류는 기금운용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여부가 최종 확정된다.

 

선정된 업체는 10월부터 우리은행 양천지점을 통해 대출받을 수 있다.

 

또한, 구는 우리은행 및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손을 잡고 특별신용보증을 통한 대출 우선지원도 실시한다.

 

지원 규모는 총 2억 원으로, 서울신용보증재단 양천지점을 통해 양천구청장의 추천을 받은 피해기업은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일본 수출규제조치에 따른 기업의 피해사례를 접수 받는 창구도 마련되어 있다.

 

상담을 원하는 기업은 양천구청 일자리경제과(목동동로 105, 7)에 방문하거나 또는 전화(2620-4811)로 문의하면 각종 지원책을 안내받을 수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일본 수출규제의 상황에서 겪는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유관기관과도 협력해 다양한 대안을 마련해 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02-2620-4811)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