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영등포구, 겨울방학 꿀알바…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내년 1월 2일부터 1월 31일까지 구청, 동주민센터 등 근무

작성일 : 2019-11-19 12:18 기자 : 임혜주

지난 2월 1일 청년들의 목소리를 통해 구정 발전을 모색하는 ‘청년 타운홀미팅’에서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겨울방학을 맞아 122일부터 10일까지 ‘2020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참여자 7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통해 영등포구 거주 대학생들이 방학 기간 중 구정을 체험하고, 값진 사회 경험을 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대학생 아르바이트 근무자는 20201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하루 5시간 근무하게 된다.

 

모집일 기준 영등포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 재()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방송통신·사이버대학교, 졸업예정자, 대학원생은 제외된다.

 

대학생들은 근무 기간 중 구청, 동주민센터 등에 배치돼 행정업무 보조 현장 조사 민원 안내 등 다양한 업무를 맡으며 구정 업무의 흐름을 이해하게 된다.

 

임금은 중식비를 포함해 하루에 48,950원을 받으며, 근무일수를 모두 채울 경우 주휴수당을 포함해 월 1,174,800원을 받는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www.ydp.go.kr)에 접속해 통합 예약 카테고리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는 내달 12일 공개 전산 추첨으로 최종 대상자를 선발하며, 참관을 희망할 경우 신청 시 체크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70명이며, 그중 14명은 사회적 배려 대상인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본인자녀) 차상위계층(본인자녀) 의료급여 대상자(본인) 등록 장애인(본인), 다자녀 가구(3자녀 이상) 등에 해당되는 학생을 우선 선발한다.

 

선발 결과는 내달 13일 구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선발된 대학생에게는 개별 문자 안내한다.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관련 궁금한 점은 사회적경제과(2670-1666)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대학생들이 근무를 시작하기 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전반적인 직무 내용을 알리고, 근무 기간 중 취업 교육, 간담회 등을 열어 대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대학생들이 방학기간 동안 짧은 시간을 활용해 사회와 구정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근무기간 중 대학생들을 위한 취업 교육, 간담회를 통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하겠다.”라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