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양천구, 토크콘서트로 열어보는 나의 미래!

수능마친 고3 위한 진로교육 프로그램 ‘내일을 여는 토크콘서트’ 개최

작성일 : 2019-11-27 10:48 기자 : 임혜주

지난해 광영여고에서 열린 내일을 위한 토크콘서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수능을 마친 관내 10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3()까지 양천문화회관 대극장 또는 해당 학교 강당에서 내일을 여는 토크콘서트를 연다.

 

내일을 위한 토크콘서트는 졸업과 상급학교 진학을 앞두고 학업 스트레스, 진로 설계 등으로 고민이 많은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진로코칭 프로그램이다.

 

동기부여나 정보전달 중심의 진로교육에서 벗어나 콘서트 속 공연, 또래연사 강연,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돼 학생들과 출연진이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8개 고등학교에서 총 3천여 명의 고3학생이 내일을 여는 토크콘서트에 참여했다.

 

학생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진로 교육으로 설문 참여자들 중 약 97%가 프로그램에 만족도를 보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올해 토크콘서트는 25() 진명여자고등학교와 강서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0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별 일정에 따라 1시간 30분간 진행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수험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을 위한 문화예술 공연, 또래의 경험담을 통해 사고의 틀을 넓히며 개개인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설계해보는 또래연사 특강(권도영 롱보드세계선수, 이원빈 상상력 디자이너)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졸업을 앞둔 중요한 시기, 진로 고민이 많을 학생들에게 이번 진로콘서트가 진로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다양한 진로에 대해서도 폭 넓게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새로운 방식의 진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1122()부터 1224()까지 관내 17개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한 진로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학교별 일정에 따라 토크콘서트 또는 성악, 무용 등 공연·예술부문 멘토가 학교로 찾아가는 강연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02-2084-5414)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