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양천구, 12일까지 ‘2020 겨울방학 행정인턴’ 학생 모집

행정·현장업무 지원 및 대학생정책참여단으로 활동하며 정책 발굴·제안 업무

작성일 : 2019-12-06 09:38 기자 : 임혜주

대학생행정인턴으로 도서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모습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2020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을 운영, 오는 12일(목)까지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한다.

 

구는 대학생들에게 공직 및 사회생활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자 ‘대학생 행정인턴’을 운영하고 있다.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연 2회씩 진행되며 1회당 50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에게는 임명장 수여 및 행정인턴증이 발급되며 일한 기간은 취업 시 업무경력으로 사용 가능하다.

 

대학생 행정인턴은 구청·복지관·도서관에 배치돼 ▲행정업무 및 행사지원 ▲현장업무 보조 및 프로그램 지원 등을 수행한다. 대학생 정책참여단으로 배치될 20명은 청년의 시각에서 양천구에 필요한 정책을 발굴, 제안하는 업무를 맡는다.

 

근무기간은 2020년 1월 13일(월)부터 2월 12일(수)까지 총 21일간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5시간 동안(점심시간 제외) 주5일제로 근무하며, 2020년도 양천구 생활임금기준에 따라 1일당 51,535원의 임금이 지급된다.

 

접수시작일(2019.12.2.) 기준 양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으면서 국내 소재 (전문)대학생 또는 휴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 단, 대학원생·제적생·졸업생 및 방송통신대, 사이버대, 전산원, 학점은행제 재학생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총 모집인원 50명 중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봉사활동 우수자 ▲다자녀·다문화 가족 본인 및 자녀 ▲국가유공자 본인 및 자녀 ▲양천구 공항소음피해지역 거주자(15년 이상)에 해당되는 우선모집 대상자 15명을 무작위 추첨으로 선발한다.

 

같은 방식으로 우선모집 탈락자와 일반모집 대상자 중에서 35명을 선정한다. 선정결과는 12일(목) 추첨이 끝난 후 곧바로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에 발표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12일(목) 오후 6시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소통과 참여-양천소통광장-대학생 행정인턴 신청 탭에서 신청하면 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방학 동안 행정인턴으로 근무하며 공직사회를 경험하는 것을 넘어서 내가 사는 동네에 보다 관심을 가지며 잠재 역량을 발휘하고 참신한 정책 제안자로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