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양천구, 구립합창단 및 실버합창단 신규단원 모집

음악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기회 제공

작성일 : 2020-01-15 12:37 기자 : 김영희

자료사진-양천구립합창단 제18회 정기연주회 모습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구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제공할 양천구립합창단(이하 구립합창단) 및 은빛소리실버합창단(이하 실버합창단)의 신입 단원을 모집한다.

 

구립합창단은 19-55세 여성단원으로 구성, 실버합창단은 성별에 상관없이 56세 이상으로 구성된다. 지난해 11월 구립합창단은 제18회, 실버합창단은 제4회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치기도 했다.

 

선발된 단원은 정기연주회뿐만 아니라 전국합창경연대회 및 구의 각종 문화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구립합창단은 제40회 서울시 여성합창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개관 기념행사에서 공연하는 등 지역사회에 문화적으로 공헌하는 바가 크다.

 

이번 모집에서 구는 38명 내외의 구립합창단 신규단원을 1월 16일(월)부터 2월 21일(금) 18시까지 모집한다. 또 56세 이상 구민을 대상으로 남녀 구별 없이 30명 내외의 실버합창단 신규단원도 모집한다.

 

구립합창단 및 실버합창단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홈페이지의 응모원서를 작성해 양천구청 문화체육과에 방문하거나 E-mail(cine@yang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후 1차 합격자는 일정에 따라 자유곡 가창 및 면접 심사를 거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추후 개별 통보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현재 실버합창단은 현재 62세부터 85세의 어르신들이 소속되어 함께 노래하고 있다. 합창단원들의 만족도 또한 높으므로 양천구의 새 목소리가 되어 함께 아름다운 선율을 완성할 열정을 가진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고하거나 양천구청 문화체육과(☎02-2620-3405)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