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영등포구, 21일 구청으로 “설 제수용품 사러 오세요”

제수용품 및 전통시장 우수상품, 지역 특산품 등 판매

작성일 : 2020-01-16 08:41 기자 : 김영희

영등포구가 마련한 설맞이 어울림 장터 모습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명절을 맞아 지역 특산품과 시장 우수 상품을 판매하는 ‘설맞이 어울림 장터’를 오는 21일(화) 구청 광장에서 개최한다.

 

어울림 장터는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입소문이 나 매년 1만여 명의 주민이 방문하는 곳으로, 지역 내 전통시장 및 구 자매결연도시 등에서 참여하고 있다. 매달 마지막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열리지만, 1월은 설 명절을 위해 오는 21일(화)로 일정을 당겨 개장하게 됐다.

 

이번 어울림 장터는 지역 내 영등포전통시장, 영일시장, 영등포청과시장, 대신시장, 남서울상가, 제일상가, 영신상가 등 7개 시장에서 참여한다.

 

각종 제수용품과 과일, 야채, 한과, 밑반찬, 문구․완구, 침구, 한복 등 시장별 특화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구와 자매결연 및 행정 지원 협약을 맺은 전국 14개 도시의 특산품도 판매한다. △전남 영암의 무, 배추 △충북 충주의 사과, 옥수수 △충남 청양의 정육, 고추, 구기자 △경남 고성의 블루베리 잼, 찐빵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복주머니 및 돈 봉투 만들기 체험과 롯데마트 양평점이 주최하는 경자년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어 누구나 명절의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도 물품 할인 행사와 설 명절 이벤트를 풍성하게 마련했다.

 

우선 △영신상가(1.17~1.23.)는 가래떡 나눔 △남서울상가(1.17.)에서는 윷놀이 체험 및 가래떡 나눔 △대림중앙시장(1.20.~1.21.) 및 영등포전통시장(1.20.~1.23.)에서는 제수용품 할인 및 명절 문화 체험 △영등포 청과시장(1.21.)은 제수용 과일을 최대 30% 할인한다.

 

특히, ‘영등포사랑상품권’을 구입해 결제하면 시장별 선착순 50명에게 온누리상품권 5천 원권을 지급한다.

 

설맞이 어울림 장터 및 전통시장 행사와 관련 궁금한 점은 일자리경제과(☎02-2670-3429)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주민들이 한자리에서 전국 특산품 및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도록 ‘설맞이 어울림 장터’를 개장하게 됐다.”라며 “제수용품을 고르시며 시장의 푸근한 인심과 정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