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2021 양천구 주요 민관 협치사업, 유튜브에서 구민 손으로 직접 뽑는다

양천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021 민관 협치의제’ 온라인 투표 실시

작성일 : 2020-07-08 11:42 기자 : 임혜주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오는 15()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 양천TV와 양천구 공식 블로그에서 ‘2021년 민관 협치의제를 선정하기 위한 온라인 투표 및 숙의를 실시한다.

 

구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사태의 장기화로, 비대면 방식으로 구민의 의견을 모아 내년 주요 민관 협치사업을 선정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양천구민이라면 누구나 오는 15() 양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양천TV” 및 양천구청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으로 만나는 협치의 세계에 참여할 수 있는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유튜브 채널에서 선호사업을 정해 댓글로 투표하거나, 블로그에서 댓글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면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이번 주요 민관 협치사업 후보는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양천 우리동네 골목길 활성화 주민기술학교를 통한 ‘JOB아라 일자리!’ 1인가구 지원 사업 나혼자 잘 산다스마트한 양천 커뮤니티 활성화 초록마을 힐링양천으로 총 7가지이며, 이들 후보는 앞서 1월부터 3월까지 분야별 토론회 및 홈페이지·유튜브 등의 매체를 통해 구민 의견을 수합해 선정됐다.

 

한편 구는 계획·실행·평가 등 민관 협치사업의 전 과정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업별 실행단도 모집할 계획이며, 오는 17() 양천구청 공식 유튜브 양천TV”생중계를 통해 제시된 의견을 공유하고 사업의 최종 우선순위를 선정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대면 행사의 진행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온라인을 통해 소통의 장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살기 좋은 양천, 더 멋진 양천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주민협치과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