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아이 입학 걱정 NO… 영등포구,‘마음건강 부모학교’운영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 위한 전문가들의 아동발달 관련 각종 정보 전달

작성일 : 2021-01-14 10:06 기자 : 임혜주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 보건소가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120일부터 2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마음건강 부모학교를 운영한다.

 

코로나19 등 예전과는 달라진 환경 여건으로 인해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들의 고민은 어느 때보다 크다. 아이가 집단 생활을 시작하며 달라지는 환경에 잘 적응하도록 도와야 함은 물론 감염병 예방과 건강 문제 또한 더욱 신경 써야 하기 때문이다.

 

구는 이러한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 주고자 이번 마음건강 부모학교에서 초등1 부모의 정석 특강강의를 진행한다. 아동기의 정서 및 행동발달에 필요한 통합적 정보 제공을 통해 학부모들이 아이의 발달과정을 보다 잘 이해함으로써 성공적인 입학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내용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운 요즘, 지역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특강으로 선보인다.

 

전문 강사진들의 특강과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아이가 취학하기 전 겪는 학부모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 주고 이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한다.

 

120일 이병훈 이병훈교육연구소장의 학교가 뭐니?’ 강의를 시작으로 이유남 영문초등학교 교장의 코로나 시대 행복한 날개를 펴는 코치형 부모되기김규언 소화병원장의 취학 전 건강 체크 관련 강의 오동훈 연세온정신건강의학과원장의 뇌발달 촉진 양육법이문수 고려대학교 교수의 아이가 보내는 SOS신호 귀 기울이기, 전문가들의 알차고 유익한 특강이 차례차례 선보일 예정이다.

 

초등1 부모의 정석 특강을 수강하고자 하는 구민은 구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틔움에 강의 당일 시간 맞춰 접속하거나, 포스터에 인쇄된 QR코드를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QR코드를 이용해 총 5회 강의를 모두 수강한 구민에게는 소정의 선물 또는 심리검사(TCI )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강의는 120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 오전 1030분부터 12시까지만 공개되며 재방송은 없다.

 

이외에도 영등포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아동의 올바른 성장을 돕기 위한 여러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 누구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영등포구 정신건강복지센터(2670-4793)로 연락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부모의 정석특강이 코로나19 상황에서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학부모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미래를 이끌어갈 새싹인 우리 아이들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