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양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통한 사고예방 앞장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위탁운영자 공개모집

작성일 : 2021-02-23 11:08 기자 : 임혜주

정비된 ‘양천구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장’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체계적인 현장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에 대한 사업수행능력이 탁월한 수탁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양천구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장은 지난 20065월 개장하였으며 유치원, 어린이집 등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연간 약 15,000여 명의 어린이가 교통안전교육을 받고 있다. 지난해 기존 교육 시설물을 정비하고 옐로카펫, 노란 신호등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시설물을 추가 설치하는 등 실외 교육장으로 새롭게 단장하였다.

 

구에서는 효과적인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전문을 갖추고 있는 기관(단체) 중 교육 운영 적합성, 사업수행능력, 재정 건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적합한 위탁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접수는 2.22()~3. 2() 9일간 진행하며, 사업내용, 위탁운영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제출서류 및 자세한 모집공고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영유아와 어린이에게는 실생활에서 접하는 교통안전 시설물이 있는 교육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현장교육이 꼭 필요하다면서 모두가 안전한 양천, 교통안전문화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