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양천구, 장애인 대상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원사업 추진

6월 18일(금)까지 우편·방문·온라인 신청 가능

작성일 : 2021-05-12 12:36 기자 : 김영희

- 독서 확대기·영상 전화기·특수 마우스 등 제품가격 80~90% 지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정보화시대에 소외당하기 쉬운 장애인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오는 618()까지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원사업 접수·신청을 받는다.

 

정보통신 보조기기는 정보이용과 의사소통에 제약이 있는 장애인에게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기기를 의미하며 이번에 보급되는 기기는 독서확대기, 영상전화기, 음성증폭기 등 장애유형별 총 116개 제품이다.

 

신청대상은 장애인복지법 제32조 규정에 따라 등록한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의 규정에 따라 등록된 자 중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유공자이다.

 

신청은 오는 618()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방문(구청 스마트정보과) 또는 우편, 온라인 접수(http://www.at4u.or.kr)를 하면 되며, 우편접수 시 접수 마감일까지 도착해야 한다.

 

제출서류는 정보통신 보조기기 신청서 1, 장애인 증명서 또는 국가유공자 확인원 1부이다. 신청서 작성 시 행정정보 공동이용 신청(동의)서를 제출하면, 장애인증명서, 국가유공자 확인원,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증명서를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 증명서, 사회활동경력 증빙서류 등 필수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개인부담금(20%)50% 추가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대상자 선정결과는 716()에 발표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스마트정보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장애인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을 통해 정보 접근이나 활용이 어려웠던 장애인들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비장애인과 똑같이 정보이용을 통한 활발한 사회참여가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