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양천구, 장미원정대 양성교육 운영

장미원 조성, 유지관리에 대한 교육 이수 후 안양천, 파리공원 등 관내 장미정원 관리에 참여

작성일 : 2021-10-20 10:16 기자 : 임혜주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오는 1022일부터 7주간 제1기 양천가드너 15명을 대상으로 장미 전문교육을 운영해 양천 장미원정대를 양성한다.

 

양천구는 가드닝 전문 주민자원봉사자인 제1기 양천가드너 중 지원자 15명에게 장미원 조성 및 유지관리에 대한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구는 교육 종료 후 수강생들을 안양천, 파리공원 등에 투입해 관내 장미정원 관리에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

 

양천 장미원정대 전문양성교육 프로그램은 1022일부터 123일까지 매주 금요일 2시간씩 연의생태공원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장미의 특징, 생육조건의 이해, 시기별 관리방법 등의 이론수업과 장미정원 디자인 실습, 식재 실습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양성교육 수강생은 교육 이수 후 최소 1년 동안 자원봉사 활동을 조건으로 한다.

 

양천 장미원정대 양성교육은 녹지와 도시공원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실질적인 조경능력도 배양하여 보다 전문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가능케 할 것이다. 또한, 주민 스스로 양천구의 장미를 가꾸면서 지역성을 띈 장미원을 조성하는 등 지역경관 개선에 기여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구는 앞으로도 크고 작은 정원, 가로정원, 띠녹지 등 장미정원 사업 대상지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천 장미원정대 양성교육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02-2620-3593)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7주간의 양천 장미원정대 교육을 통해 시민정원사인 양천가드너 분들이 정원도시 양천을 구현할 수 있는 전문가로 거듭나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양천구가 숲과 정원의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