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영등포구, 따듯한 마음 전하는 비대면 송년행사 눈길

영등포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비대면 송년행사 ‘항상 그대와 함께하기를’ 운영

작성일 : 2021-12-08 09:52 기자 : 임혜주

비대면 송년행사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소중한 사람들과 따듯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도록 비대면 송년행사 항상 그대와 함께하기를을 운영한다.

 

영등포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주변 이웃과 선생님, 가족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원활한 소통과 관계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지난 11월에는 센터 이용 가정을 비롯한 센터 활동 강사, 구민들로부터 구글 설문지를 활용해 각종 사연을 받았다. 힘든 한 해를 보냈을 어려운 이웃에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부터,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과 지역 주민의 행복한 가정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애쓰는 센터 활동가에 전하는 감사의 메시지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이 모였다.

 

센터는 접수된 사연들 가운데 최종 50명의 주인공을 선정했다. 선정된 주인공들에게는 오는 1210일까지 영상편지가 담긴 QR코드 카드와 함께 꽃다발이 배송된다.

 

특히 해당 영상편지는 참여자들이 직접 기획하고 촬영한 것으로,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 더욱 따뜻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지난 6, 센터 이용 아이들부터 감사 인사가 담긴 영상편지와 꽃다발을 전달받은 한 아이돌봄 교사는 힘든 시간을 보낸 올 한 해, 뜻깊은 선물 덕분에 훈훈하고 행복하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내년에는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아 아이들과 더욱 가깝고 즐겁게 만날 수 있기를 소망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비대면 송년행사를 통해 서로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 전하고 사회적 유대관계 형성과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가오는 연말연시 소중한 사람들과 따듯한 마음, 관심 나누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는 구민들의 건강하고 화목한 가족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영등포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족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취업지원 교육 1인 가구 사회적 관계망 구축 지원 사업 가족 상담 지원 사업 부모교육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