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완판 신화, 강서사랑상품권! 올해 첫 발행!

강서구, 오는 25일(화) ‘서울강서사랑상품권’ 발행

작성일 : 2022-01-24 12:16 기자 : 임혜주

 

지난해 매진 행진을 이어온 서울강서사랑상품권이 올해 다시 돌아왔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5() 오후 1시부터 180억 원 규모의 서울강서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서울강서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지역화폐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소비자는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고, 가맹점에게는 결제 수수료가 없어 착한 소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강서사랑상품권은 인기에 힘입어 총 4차 발행까지 이어졌으며, 발행과 함께 빠르게 매진되는 등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에 발행되는 강서사랑상품권은 180억 원 소진 시까지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1인당 월 7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보유한도는 200만 원이다.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다.

 

상품권 구입은 서울페이플러스 티머니페이 신한쏠 머니트리 등 모바일 앱 4곳에서 가능하다. 또한 작년까지는 현금 구매만 가능했지만 올해부터는 신용카드로도 구매할 수 있다.

 

사용 가능 업소는 강서구 소재 음식점, 미용실, 약국, 편의점 등 제로페이 가맹점 25,000여 개 업소이며, 서울페이플러스 앱 내 가맹점 찾기또는 카카오맵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 상품권은 소상공인 지원 취지에 따라 대규모 점포,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직영점 그리고 유흥·사행성 업종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구매취소 시 전액 환불받을 수 있으며,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 할인 지원금을 제외한 잔액을 돌려받는다.

 

구 관계자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착한 소비를 촉진할 강서사랑상품권 발행에 나섰다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과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지역경제과(02-2600-6275)로 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