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교육의 모든 것이 한 자리에! 강동교육주간 개최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강동아트센터 등 지역 곳곳에서 교육축제 펼쳐져

작성일 : 2019-10-15 09:57 기자 : 임혜주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1017일부터 23일까지를 ‘2019. 강동교육주간으로 정하고, 강동아트센터,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등 지역 곳곳에서 다채로운 교육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에 가치를 더하다를 주제로 펼쳐진다.

 

학생, 학부모, 교육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참여해 혁신교육·진로진학·청소년참여·평생교육 등 4가지 테마로 추진해온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교육주간 첫날인 1017일에는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강동교육주간 기념식 및 명사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기념식에서는 올 한해 강동혁신교육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교육현장의 밑거름이 되고 있는 학교 업무 종사자에게 모범교육인 표창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학부모들의 입소문만으로 2019년 상반기 베스트셀러에 오른 공부머리 독서법의 저자 최승필 작가가 내 아이를 위한 제대로 독서 교육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1023일까지 강동아트센터를 중심으로 강동진로직업체험센터,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등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달달콘서트,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글로벌문화체험축제, 강동진로직업박람회, 고교진학설명회, 평생교육인문학특강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강동의 교육정보를 한눈에 접할 수 있는 전시와 체험부스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지역 내 다양한 교육주체가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력하며 행복한 교육도시 강동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교육주간이 올해의 교육성과를 돌아보고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19. 강동교육주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동구청 교육청소년과(02-3425-5200)에서 가능하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