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책임 있는 공약 이행을 위한 매니페스토 특강 실시

강동구, 11일 주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매니페스토 특강 실시

작성일 : 2019-11-12 10:12 기자 : 임혜주

11월 11일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2019 매니페스토 특강 및 공약이행평가단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11일 구청 5층 대강당에서 ‘2019. 매니페스토 특강공약이행평가단 워크숍을 함께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공약 이행을 점검 및 평가하는 공약이행평가단 주민들과 공약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선7기 공약사업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마련됐다.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이 민선7기 강동구 로컬매니페스토라는 주제로 매니페스토에 대한 정확한 개념 정립과, 공약추진과 관련한 효율적인 주민 소통방법 등에 대해 강의를 실시했다.

 

특강 후에는 공약이행평가단 워크숍이 이어져 평가단 주민 간 상호 교류와 공무원과의 소통, 구정 이해도 향상을 위한 공약 골든벨 등이 진행됐다.

 

강동구는 구정에 대한 공정성과 신뢰성을 더하고, 구민들의 정책 책임성을 강화하고자 지난 2010년부터 공약이행평가단을 운영해오고 있다.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은 총 30명으로 만 19세 이상 구민 또는 전문가, 시민단체 등에서 추천받은 사람을 대상으로 공개모집하여 작년 9월 구성됐다.

 

민선7기 강동구의 3대 목표, 7개 중점과제, 71개 공약사업을 분기별로 점검 및 평가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특강의 내용을 길잡이 삼아 항상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민선7기 공약사업을 추진해 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민선7기 공약의 실효성과 실천가능성, 이행과정의 체계성 등을 인정받아 지난 4월 매니페스토 공약실천평가에서 최우수등급(SA)을 획득하기도 했다.

 

특히 선거공약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주민에게 공개하고 있는데, 공약사업 추진 상황은 홈페이지(https://www.gangdong.go.kr/web/portal/ko.do)의 온라인 구청장실의 매니페스토 & 공약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