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반려견 행동전문가 강의, 유튜브 생방송으로 본다!

강동구, 2020 상반기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 온라인으로 개강

작성일 : 2020-04-06 09:35 기자 : 임혜주

강동구 유기동물분양센터에서 진행되는 생방송 유튜브 강의 모습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한 반려동물 연관분야의 청년일자리 사업의 차질을 방지하고자 ‘2020년 상반기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온라인 강좌로 추진한다.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지속적 성장이 예상되는 반려동물 산업분야에 미래지향적 일자리 창출 및 취업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사, 미용사, 동물보호활동가 등 해당 분야의 취·창업 희망자를 선발하여 기수별로 5개월 동안의 직업교육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약 한 달 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강좌는 본래의 교육일정과 동일하게 편성되며 출석률, 과제이행 등의 수료기준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교육과정 참여자와 강사 등 사업 관계자가 코로나19에 감염되거나 지역사회로 확산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터넷 동영상 강의는 강동구 유기동물분양센터(리본) 교육장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데, 온라인 강좌 운영을 위해 별도의 촬영과 음향장비를 긴급 도입했다.

 

또한, 10여 명의 제작진을 투입하여 온라인 생방송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으며 전염병 방역팀도 구성하여 소독과 방역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반려견 행동학 훈련학 수의학 영양학 등 온라인 이론교육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면 구에서 운영하는 반려문화 교육 프로그램의 보조강사 활동 등 실무실습과 수료자 개인별 맞춤형 진로상담, ·창업 연계활동 등 각종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 온라인 강좌는 강사와 수강생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그때그때 생기는 궁금증을 피드백 받을 수 있다.”라며, “온라인 강좌 제공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수업 중단을 방지하여 청년일자리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사회적경제과 반려동물팀(02-3425-6012)이나 교육과정 운영기관(사단법인 유기견없는도시, 031-481-8599)으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강동구는 2017년부터 청년층을 대상으로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4기에 걸쳐 70여 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