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강동구,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 감사장 수여

강동구 우수단체, 에너지 절감 실천으로 온실가스 10% 이상 감축

작성일 : 2020-09-17 10:01 기자 : 임혜주

지난 16일, 강동구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에 4개 단체가 선정돼 감사장 수여식을 가졌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지난 16일 구청장 집무실에서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 감사장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는 개인, 단체 등에서 전기·수도·도시가스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이다.

 

서울시는 에코마일리지 가입 단체를 대상으로 2020년 동절기(‘19.10.~’20.3.) 온실가스 배출량과 에너지 절약 실천사례를 종합평가해 145개소의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를 선정했으며, 강동구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홈플러스 강동점 둔촌참숯가마목욕탕 서울장신구사업 협동조합 총 4개 단체가 선정됐다.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로 선정되면 에너지 사용 규모별로 인센티브가 지급되고 인센티브의 80%는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시설개선비 등에 사용함으로써 에너지 절약 실천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강동구는 2018년부터 동주민센터 등 4곳에 주민들과의 에너지정책 소통창구가 되어줄 지역에너지센터를 조성하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에코마일리지 가입, 생활 속 에너지절약 실천법 등에 대한 안내와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에코마일리지 주민 가입률 36.3%를 이끌어내며 에너지 절약 실천도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에너지절약에 적극적으로 실천해 주신 사업장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친환경·저탄소 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주민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에너지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코마일리지 참여를 원하는 개인과 단체는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 녹색에너지과(02-3425-5943~4)로 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