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강동구,"정책 및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오는 10월 23일(금)까지 더불어 행복한 강동 구현을 위한 공모전 개최

작성일 : 2020-10-16 09:42 기자 : 임혜주

강동구청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더불어 행복한 강동구현을 위해 1023()까지 예산편성에 앞서 강동구 정책 및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지정주제는 친환경에너지 정책 코로나19 예방 및 대책 스마트기술을 적용한 스마트도시 강동만들기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다. 이밖에 구민생활 편익 증진을 위한 교육·문화·교통과 관련된 제도개선 방안 등 자유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도 가능하다.

 

또한 강동구민이나 강동구에 직장을 둔 사람이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방법은 강동구 홈페이지 접속 나눔과참여 구정참여 강동상상발전소에서 제안하기 또는 이메일(2016020263@gd.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내용에 들어가야 할 핵심사항은 제안 배경 사업 추진과정에서 필요한 협력사항 사업추진 시 예상되는 장애요인과 극복방법 예상되는 사업효과 및 성과이다.

 

주요 심사기준은 창의성, 능률성, 실시가능성으로 구체적 대안이 없는 추상적인 제안이나 단순건의사항·민원제안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구는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최우수 140만원, 우수 2명 각 30만원, 장려 2명 각 1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심사결과는 12월 중 강동구 홈페이지에 발표 및 개별통보 할 예정이며, 해당 등급 제안이 없는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렴된 주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구정이 나아가야할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할 계획임으로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