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K-패션의 미래! 강동구에서! 고교패션 지망생들을 위한 꿈의 무대 마련

감각을 키우다 ‘2020 고교패션 & 모델콘테스트 개최

작성일 : 2020-10-27 09:28 기자 : 임혜주

지난해 있었던 고교패션&모델콘테스트
 

 

강동아트센터 야외무대에서 오는 113, 117~8일 양일간 <2회 고교모델콘테스트> <5회 고교패션콘테스트> 패션쇼와 본선 및 시상식이 열린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강동문화재단(대표이사 이제훈)()고교패션콘테스트with이상봉이 공동기획 했다.

 

패션모델의 꿈을 향한 런웨이, <2회 고교모델콘테스트>

 

()강동문화재단과 ()고교패션콘테스트with이상봉은 패션모델을 꿈꾸는 전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고교모델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고교모델콘테스트>는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이상봉을 주축으로 패션계 인사들과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참여하여 유능한 패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교모델콘테스트>는 오는 1029일까지 강동구 지역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한다. 참여조건은 남자 178cm 이상, 여자 168cm 이상이며 제출서류 및 지원방법 등의 자세한 사항은 강동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gd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3일 예선심사를 통해 선정된 모델들은 ()강동문화재단 강동아트센터 야외무대인 바람꽃 마당에서 <고교패션콘테스트>에 출품된 작품들과 함께 오는 117일 패션쇼 무대에 서게 된다.

 

118일에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본선 콘테스트 및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상식에는 한국모델협회,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서울예술종합학교 등 국내 유명 패션업계와 엔터테인먼트 등이 패션모델을 지망하는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함께 한다.

 

수상은 대상 및 한국모델협회장상,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장상, THE STAR()강동문화재단상 등을 포함하여 500여만원의 시상금으로 총 35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고교모델콘테스트>에서 수상한 모델들은 국내 유수의 패션 무대에 설 기회가 제공된다.

 

K-패션의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도전, <5회 고교패션콘테스트>

 

()강동문화재단과 ()고교패션콘테스트with이상봉은 K-패션의 미래를 이끌어갈 소중한 인재를 발굴하고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전국 고교생에게 도전의 기회를 마련해주고자 <5회 고교패션콘테스트>를 공동기획 했다.

 

이번 패션콘테스트는 한글, 한복, 에코(ECO)등을 주제로 작품공모를 진행하였고,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열정이 담긴 70여 개의 작품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117일에 ()강동문화재단 강동아트센터 야외무대인 바람꽃 마당에서 오후 2시 및 4시에 <고교패션콘테스트> 패션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런웨이는 <고교모델콘테스트>의 예선심사를 통과한 고교모델들이 <고교패션콘테스트>에 지원한 고교패션디자이너들의 작품을 착용하고 진행한다.

 

이는 K-패션의 미래들이 패션으로 서로 소통하고 교감하여 만드는 무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특별하다.

 

이어서 118, ()강동문화재단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본선 콘테스트 및 시상이 이어지며, 진행은 방송인 홍석천씨가 맡을 예정이다.

 

수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상(대상) 및 강동구청장상 포함하여 시상금은 1,500만원의 규모로 총 30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현재 한국 패션계를 대표하고 있는 이상봉 디자이너는 팬더믹이라는 어려운 상황에서 고교생 패션, 모델 콘테스트를 강동구와 함께 적극 응원하고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K-패션의 미래를 위한 의미 있는 콘테스트인 만큼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앞으로 강동구가 감각 있는 패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강동문화재단 이제훈 대표이사는 강동문화재단 출범 이후 패션&모델 콘테스트를 진행하게 된 것은 문화예술의 사업영역이 확대된 것을 의미한다.” 앞으로 강동구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K-패션의 중심지로 고교생 패션&모델 콘테스트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