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강동구, 반려견 사회화교육 강동서당 수강생 모집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는 반려견 사회화교육…3월부터 접수

작성일 : 2021-02-25 09:25 기자 : 임혜주

강동서당 온라인 교육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반려동물 1500만 시대에 발맞춰 반려견의 문제행동을 교정하고 반려인으로서 올바른 소양을 갖추기 위한 반려견 사회화 교육 강동서당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강동서당교육은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을 통한 기본소양 교육과 일대일 대면 수업(가구당 3~5)을 실시하여 각 반려견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수업으로 안전하게 실시된다. 코로나19 종식시 집합 교육으로 전환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반려견 보호자(견주)의 의무사항 및 기초 이론 · 관련 법규 등 안내, 반려견의 특성에 맞춘 문제점 교정 및 훈련방법 안내, 보호자와 반려견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반려견 언어의 이해 과정 등이며, 무료 교육으로 실시된다.

 

수강생 모집은 강동구 홈페이지 및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고 32일부터 상시 접수하며 총 100명 이상 모집 예정이다. 사회적경제과 반려동물팀(02-3425-6013) 유선접수 또는 리본센터 홈페이지(www.reborncenter.org.)에서 신청가능하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 19로 가정 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견의 문제 행동으로 인한 이웃 간의 갈등이 증가하여 어느 때보다 더 반려견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온라인 교육과 최소한의 대면교육으로 코로나19에서도 효과적인 반려견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