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강동구 드림스타트, ‘우리아이 양육전문가 과정’ 운영

드림스타트 부모 25명을 대상으로 기질에 따른 맞춤형 양육코칭프로그램 지원

작성일 : 2021-07-29 16:24 기자 : 김영희

강동구청사 전경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7월부터 드림스타트 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양육코칭 프로그램 ‘우리아이 양육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우리아이 양육전문가 과정’은 맘앤맘 코칭센터와 연계하여 드림스타트 부모 총 25명을 대상으로 사전 TCI검사를 시행한 검사결과를 반영하여 ‘1:1 맞춤코칭’ 10명, ‘집합코칭’ 15명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1:1 맞춤코칭’은 4명의 상담사가 TCI검사 기질분석 결과를 반영한 코칭상담을 총 8회에 걸쳐 진행하고, ‘집합코칭’은 기질패턴에 따른 아이들의 양상과 양육방법 등에 대해 총 2회에 걸쳐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ZOOM을 이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적극적으로 참여한 부모교육 수료자를 위해 부모힐링 프로그램도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는 강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신보건복지센터 등 관내 협약기관과 연계하여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드림스타트 부모를 위한 양육교육과 상담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올바른 양육환경에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기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강남ㆍ서초ㆍ송파ㆍ강동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