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성동구, 금연아파트 제9호 ... 간접 흡연 피해 예방 기대

이편한세상 금호파크힐스 아파트, 제9호 금연아파트로 지정 운영

작성일 : 2019-07-11 13:52 기자 : 임혜주

부착할 현판 사진

성동구(구청장 정원오)에 제9호 금연아파트가 탄생했다. 금호동에 위치한 이편한세상 금호파크힐스가 10일부터 금연아파트로 지정되어 운영된다.

 

금연아파트 지정은 국민건강증진법에 의거해 세대주 1/2이상의 동의를 받아 금연구역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관할 보건소로 제출하면, 내용 검토 후 금연아파트로 지정하고 있다. 금연구역은 아파트 단지 내 공용 공간인 계단, 복도, 엘리베이터 및 지하주차장 등 4곳이다.

 

이번 금연아파트 지정으로 공동주택 내 금연 분위기가 정착되고 깨끗한 주거환경 조성 및 입주민들의 간접흡연 피해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이편한세상 금호파크힐스에는 현판 및 현수막을 부착하고 3개월간의 계도기간과 홍보를 실시한다. 오는 1010일부터는 금연구역에서 흡연적발 시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금연의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지만 아직도 아파트 내 공동구역에서의 흡연으로 인해 주민들 간의 갈등이 자주 발생한다.”면서 주민 스스로 금연아파트를 지정한 데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금연에 대한 인식개선 및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금연정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동구 금연아파트 9개소는 행당풍림아이원, 래미안옥수리버젠, 금호대우, 응봉대림강변타운, 텐즈힐1단지, 옥수파크힐스, 왕십리자이, 서울숲리버뷰자이, 이편한세상금호파크힐스 등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