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성동구,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14일, 성동구 일반계 고등학교 6개교가 공동 참여하여 입학 정보 제공

작성일 : 2019-10-11 12:54 기자 : 임혜주

지난해 2019학년도 성동구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 현장 모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14일 오후 6시부터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성동구 관내 고등학교 진학에 관심을 갖고 있는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입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성동구 관내 6개 인문계 고등학교(경일고, 금호고, 도선고, 무학여고, 성수고, 한대부고)가 공동 참여하며 1부 교육 전문가 특강과 2부 학교별 입학설명회로 진행된다.

 

1부는 성동구 입시진학상담센터에서 관내 중·고등학생의 진로, 진학 상담을 담당하는 교육전문기관 거인의 어깨황진환 본부장이 똑소리 나는 고교 선택 전략을 주제로 강의한다.

 

2부에서는 각 고등학교의 입학 담당 선생님이 직접 학교별 특성, 교육프로그램, 진로·진학 현황 등을 설명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이 개별 1:1 상담을 통해 관심 있는 학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도록 학교별 상담부스도 별도로 마련하였다.

 

학교별 1:1 상담은 1인 최대 3개의 학교를 선택할 수 있고, 개인당 10분 이내로 상담이 가능하다.

 

학교별 상담 가능 인원은 최대 14명이며 101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전화(2286-5850)로 선착순으로 접수 할 수 있다.

 

선착순 접수 후 잔여분에 한하여 설명회 당일 추가 상담 모집을 진행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입학설명회를 통해 성동구의 우수한 고등학교들의 특색과 장점을 소개하여 예비 고등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고등학교 진학 이후에도 다양한 입시 진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