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성동구, 공유재산 사용허가 관련 고지도 모바일로

올 12월 사용허가 만료대상 318건 대상, 서비스 제공동의서 받은 후 문자서비스 시행

작성일 : 2019-11-13 11:12 기자 : 임혜주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도로· 하천 등 공유재산을 사용하고 있는 대상자들의 사용허가 기간 만료 등 각종 고지를 모바일 서비스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그동안 공유재산 사용과 관련 기간만료에 따른 안내 등 관련 정보는 해당기간 종료 전 우편물을 보내 안내해 왔다. 그러나 우편물 분실 등으로 인한 고지 누락 사례가 종종 있어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있었다.

 

이에 올 12월 만료 대상부터 모바일 서비스 제공동의서를 받아 공유재산 관련 각종 안내에 대한 모바일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현재 12월 허가기간 만료대상은 도로, 하천부지 등 총 318건에 달한다. 11월 중순부터 대상자들에게 기간만료 안내문과 함께 모바일 서비스제공 동의서를 보내 연장신청 방문 시 제출하도록 할 계획이다.

 

동의서를 제출한 대상자는 제출 이후 사용허가 갱신, 세외수입 고지 및 점용료 납부 등과 관련하여 시기에 맞춰 안내 문자를 받게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문자알림서비스는 수동적인 업무처리를 지양하고 적극적인 행정을 통하여 주민들의 불이익을 줄이고 문제점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실시하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구민을 위한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로 성동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